2024학년도 교육과정
초등 4 영어 |
교육 개요 |
언어적 영재성을 바탕으로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자기 주도성을 가지고 문제를 분석·해결하는 능력을 키운다. |
---|---|---|
교육 목표 |
* 수업과 관련된 주제에 함께 참여하며, 자신이 추구하는 방식으로 새로운 창조물을 만듦으로써 합리적이고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태도를 기른다. * 그룹별 혹은 타인과의 활발한 토의를 통해 자신의 의견이나 마음을 정확히 표현하며 주체적으로 판단하는 태도를 기른다. |
|
교육 중점 |
* 영어에서 언어라는 구조와 특징에 대한 관심과 흥미 갖기 * 습득한 지식을 통한 창의적인 결과물 도출 유도 * 데이터를 이용한 분석 및 해결 * 토의를 통한 협동과 활발한 의견의 교류 |
|
초등 56영어 |
교육 개요 |
언어의 변화를 설명하는 데에 필요한 다양한 이론과 요인 그리고 변화에 대한 메커니즘을 어떤 방법으로 분석하고 설명해야 하는지를 강의와 토론을 통해 연구해본다. |
교육 목표 |
* 언어 변화의 기본 메커니즘 이해 * 인간의 상호작용에서 생산되는 인식에 대한 연구 |
|
교육 중점 |
* 언어적 측면 이해 * 영어가 가지는 사회 및 문화적 요소 이해 * 언어적 다양성 고찰 |
|
중등12영어 |
교육 개요 |
'언어'에 대한 기본적 이해를 쌓고, 깊이 사고하고 충분히 생각하는 연습을 하게 하여 틀에 박힌 편협한 사고를 하지 않도록 돕는다. |
교육 목표 |
*1학기 : 영어뿐만 아니라 언어가 가진 기본적인 배경과 규칙을 이해하여 범언어적 감각을 기른다. *2학기 : 단순 암기를 벗어나 주변의 모든 것을 이용하여 사고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생각하는 법을 배워 창의적 사고가 가능하도록 돕는다. |
|
교육 중점 |
*언어에 대한 보편적 이해 및 배경 지식 습득 *사고력 증진을 통한 창의력 향상 *협력을 통한 문제해결 능력의 함양 |
|
초등 56수학 |
교육 개요 |
수학 이론의 기초 원리를 이해하고 자연현상 혹은 사회 현상의 정의, 법칙의 정립, 실생활에서의 활용으로 이어지는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도록 하여 학생들의 잠재적인 수학적 능력을 개발한다. |
교육 목표 |
*수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함양 *다양한 분야에서 통찰과 예측을 통해 논리적 추론 능력을 높인다. |
|
교육 중점 |
*수학 원리에 관심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이야기 중심의 교육이 되도록 한다. *문제 중심의 교육 진행으로 수학적 해결점에 효율적으로 접근하는 이해도를 높인다. *개인별 특성을 고려하여 맞춤 형태의 교육을 진행한다. |